WRC] HYUNDAI i20 2017 제원
엔진
- 타입현대 모터스포츠의 직분사 시스템이 탑재된 터보차저 엔진
- 배기량1.600cc
- 보어/스트로크83/73.9
- 출력(max.)380마력/6,500rpm
- 토크(max.)450Nm / 5,500rpm
- 에어 리스트릭터36mm
- 엔진제어장치마그네티 마렐리(Magneti Marelli) SRG
- 엔진오일쉘 힐릭스 울트라(Shell Helix-Ultra)
타이어
- 미쉐린 타이어/ 범위:
- 포장도로용 파일럿 스포츠
- 눈길/빙판길(포장도로)용 A41
- 눈길/빙판길(비포장도로)용 X-Ice North
- 일반 비포장도로용 미쉐린 Latitude Cross
운전석
- 시트사벨트(Sabelt)
- 벨트사벨트(Sabelt): 조절 스트랩이 장착된 고정 포인트 벨트
섀시/서스펜션
- 프런트/리어조절 댐퍼가 장착된 맥퍼슨(MacPherson) 스트럿
- 스티어링유압식 랙-앤-피니언(rack and pinion)
- 제동 시스템환기식 브렘보(Brembo) 디스크 브레이크(355mm(포장도로)/300mm(비포장도로)). 공기냉각식 4피스톤 캘리퍼
- 수동 브레이크유압식 제어
- 휠8x18"(포장도로)/7x15"(비포장도로)
- 구조멀티 포인트 롤케이지가 용접된 스틸 소재 바디셸
- Bodywork스틸 및 합성 파이버 패널 소재
- 전장/전폭4,100/1,875mm
- 트랙 폭1,665mm
- 휠베이스2,570mm
연료 탱크
- 연료탱크 용량80리터
- 연료FIA 공식지정 연료유
변속기
- 타입사륜구동
- 기어박스시퀀셜 기어박스(6단 전진기어/1단 후진기어)
- 차동기어중앙은 유압 구동식이고, 전면과 후면은 전통적인 기계 구동식 차동 장치
- 클러치세라메탈릭(Cerametallic™) 트윈디스크
중량
- 중량 최소 1,190kg
- 중량주력 드라이버와 보조드라이버 동승시 1,350kg
Road Version VS. WRC Version
Hyundai i20 Coupe | Hyundai i20 Coupe WRC | |
. | ||
blue 1.0 T-GDI | 타입 | Hyundai Motorsport turbocharged engine with direct injection |
120 HP | 퍼포먼스 |
380HP
|
172 NM | 토크 | ~ 450NM |
6단 수동 | 트랜스미션 | 6단 시퀀셜 |
전륜구동 | 드라이브 트레인 | 4륜구동 |
10.2 sec | 0 – 100 km/h | < 4 sec |